본문 바로가기
소비요정/자동차

NO.35 청주 돌빵 셀프수리 실패 후 앞유리 교체하기 - 붕붕이 수난시대 下편

by run_ji_run 2023. 4. 16.

반갑습니다 책고입니다. 

 

붕붕이 수난시대 2편

붕붕이 수난시대 上편에서는 유리복원제를 이용한 유리 교체 수리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들인 돈과 시간에 비해서 큰 효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약 두시간의 시간, 완성도는 10%밖에 안 되는 겁니다. 

항상 성공한 소비 사례나 포스팅을 작성하기 좋은 껀만 따서 했는데, 정말 재미가 없어서 실패 사례도 올려보려 합니다. 

 

깔깔깔깔

17년도에 태어난 우리 붕붕이는 사람으로 치면 발도 다치고(바퀴), 얼굴도(앞유리) 다쳤습니다.

얼굴에 상처가 나서 후시딘을 바르려고 약국에 가는길에 귀부터 코까지 가로로 이쁘게 길이 나버렸습니다. 

그래서 얼굴을 바꾸기로(?) 합니다 

 

앞유리 교체 해보자. 

제가 살고있는 청주에 앞유리를 교체하는 두 개의 업체를 찾았습니다. 

  1. 가격이 매우 저렴하며, 정품이 아닌 비품을 주로 사용하는 작은 가게
  2. 가격이 조금 있으며, 점품과 비품을 모두 취급하는 청주에서 제일 큰 가게

전 둘중 2번 가게에 갔습니다. 30이 넘어가면서 슬슬 가성비에 지쳐가고 있습니다. 매번 저렴한 것만 사다가, 주머니에 구멍 뚫리는 일이 많아지니 돈은 조금 들어도 신뢰가 가고 걱정을 덜 수 있는 가게로 찾아갔습니다. 

대명 자동차 유리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대명 자동차 유리 라고 제일 1등으로 올라옵니다. 

 

자동차 유리 지정 AS 전문점입니다.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쌍용, 쉐보레 뿐 아니라 특장차, 특수차 등 일반 승용차 아닌 트럭도 취급한다고 합니다. 

사무실 옆에는 엄청나게 많은 유리가 널려있습니다. 직원 분께서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고, 차량 종류도 많아지면서 점점 보관하는 장소가 늘어났다고 하네요.

유리교체 뿐 아니라 유리 복원도 하신다.

유리를 교체하는것 뿐 아니라 유리 복원도

유리가 깨지면 다음에는 바로 와야지....

사무실에는 다양한 내용의 안내문이 적혀있습니다.

  1. 유리 교체시 주의사항
  2. 유리 복원에 대한 설명
  3. 보험처리에 대한 설명
  4. 비품유리와 정품유리에 차이

등등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자료라서 같이 올려봅니다. 

 

시공하는 중간 돌아다니면서 이것저것 구경해봅니다.

차량 선팅 가격도랑 깨진 유리 등등 주변에 널려있는 걸 보면서 시간을 때워 봅니다.

오전 11시쯤 들어간 차량이 들어가고 30분 정도 걸린다고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조금 특별한 경우였는데,

원래 전면유리를 교체한 후 48시간 이후에 필름을 씌워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히려 필름을 부착한 앞유리를 시공하였습니다. 

9시경 예약 없이 방문한 가게에 이미 예약하신 후 시공이 예약된 고객님이 있었습니다. 

" 지금 고객님이 끝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필름을 미리 부착한 앞유리를 준비해 놓고 있을테니 오시면 유리만 교체하세요. " 

 

그래서 바로 OK 하고 아침밥으로 이삭토스트를 조지고 커피 한잔하고 오니 11시가 되었네요

시공시간이 약 30분 정도 되었습니다.

나중에 시간내서 필름을 씌우러 올 필요가 없었으니 시간적인 이득을 본 기분이었습니다

 

 

두명의 직원분께서 후닥 후닥!

실제 시공 시간

약 30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아니 그리고 직원분들 전완근이 엄청 단단해 보이길래... 얼마나 힘들게 유리를 뜯으시면 그렇게 팔뚝이 굵을까? 했는데요. 굵은만해요. 실전 압축 근육이라고 쳐도.. 차가 흔들릴 정도로 강하게 유리를 탈거해야만 하더라고요..

섬세하게 마무리까지!

30년 이상 경력에, 각종 자동차 회사 지정 전문업체, 미국 어쩌고저쩌고 차유리 마스터 기술 자격증, 수입차부터 국산차까지, 더군다나 청주지역 무료 출장 시공까지 한다니까 그만큼 직원분들은 많은 경험치가 쌓여있을 테니 그 부분은 믿음이 많이 갔습니다. 

부착한 테이프는 나중에 제거!

유리 교체 시 붙였던 테이프는 24시간 뒤에 제거.

우리 붕붕이 얼굴은 성공적으로 갈아끼웠(?) 습니다.

부착물 완벽

앞유리에 붙어있던, 전화번호, 하이패스, 전자 룸미러, 블랙박스는 제자리에 잘 붙여주셨고, 

유리는 기아 정품유리, 필름은 루마, 썬가드, 3M, 레이노 중 레이노 필름을 사용하셨네요.  

 

그 외에 앞유리에 붙어있던 부착물들은 전부 잘 부착해 주셨으며, 위치가 맘에 안 들어 다시 붙이신다면 필름이 잘 부착되기를 기다린 후에 부착하라고 주의를 하라 하셨습니다.

 

자세히 보면 살짝 울어있는 필름을 보고 계십니다만, 필름 같은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고 하니 믿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만약 필름이 그대로면 ~ AS 해야겠죠? ㅎㅎ

 

완벽한 얼굴 교체

가격과 후기

이렇게 붕붕이 수난시대 下편이 끝이 났습니다. 

가격은 정품유리교체 가격 24만, 필름 7만 원, 총 31만 원 나갔습니다. (현금가)

가격은 차량마다 다르며, 차량의 차대번호나, 연식, 종류를 알고 전화로 상담받으세요.

 

여러분도 돌빵이 나시면 저처럼 미루지 말고 바로 유리복원을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여의치 않으면 테이프라도 붙이셔서 유리가 더 깨지는걸 예방하십셔... 저처럼..... 저처럼... 그러지 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