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뛰어보자/마라톤 후기

2024 전마협 청주 무심천 마라톤 대회 / 첫 하프코스 도전 후기!

by run_ji_run 2024. 3. 30.

안녕하세요!

드디어... 제가 마라톤 하프코스를 !! 완주했습니다!!!

끼야아아악

 

인생 첫 마라톤이였던 10k 대청호 마라톤이 거의 저번주 같았는데 

벌써 새로운 마라톤에 도전했습니다.

 

 

대청호 마라톤 완주 후기 / 청주러닝크루(CRC) - Why don't you join CRC?(feat. 기안84)

여러분들은 여태 살아가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은 언제인가요? 누구나 가장 보람차고 행복한 순간이 있겠죠! 제가 인생에서 제일 뿌듯하고 보람차게 느꼈던 대청호 마라톤 완주 후기 작성시작!!!

silence-blank.tistory.com

 

아식스 노바 블라스트4(Asics Novablast4)-구매, 후기, 실제 착용, 리뷰, 이전모델 비교까지

오늘은 제 두번째 러닝화 구매기 & 실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샀던 써코니 액손은 제가 산 첫번째 러닝화이며 아직까지도 데일리 러닝화로 잘사용하고있습니다 써코니 액손 3 (Saucony

silence-blank.tistory.com

물론 신발은 새로 산 아식스 노바 블라스트4를 신고 달렸습니다.

 

저의 하찮은 레디샷

장인은 장비 탓을 하지 않지만, 전 장비탓을 좀 해야합니다.

낭만가득한 저가형 세트

 

 

마라톤 시작 당일아침

러닝크루와 함께..

아침에 단톡방에 올라온 사진, 비가...? 아니?!

 

사실 요 며칠동안 매우 따듯한 날이여서 달리기에는 매우 좋겠구나 생각했는데!!!

마침 당일날 비가 오는게 아니겠습니까.

물론 땀이 많이 안나서 더 좋을꺼같은데, 그건 잘 달리시는 러너님이고... 전 추울꺼같았는데..

 

역시나 개같이 추웠습니다. 

아재핏 낭낭하게

너무 추울 수 있으니 우비와 장갑을낀채로!! 이전에 준비한 옷들이 반팔 반바지라 어쩔 수 없었어요 ㅠㅠㅠ

근데 달리는데도 너ㅁㅁㅁㅁㅁㅁㅁㅁㅁ무 추웠습니다.

 

멋있는 러너들!

이렇게 crc러너들 과 같이 달리기전에 한컷 때렸는데,

갑자기 골인지점의 풍선이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이런적은 난생처음이라 당황하긴 했는뎈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런 신기한 경험도 해보고 진짜..

 

드디어 달리기

시작!

워치 배터리 이슈로 인해 중간밖에없음...

워낙 청주 무심천은 달리기 좋은 코스로 유명하죠!

오르막 없고! 길 상태 좋죠~

대신 송절동 넘어갈때는 무슨 흙길에 마포같은거 깔아서 질퍽거리긴 했는데... 

그래도 고저차가 거의 없는편이니 그정도면 괜찮겠죠

 

달리기 전

분명 스트레칭과 웜업을 했는데도, 몸이 금방 식을정도의 추운 날씨였습니다.

그래도 첫 하프이니 천천히 완주하자는 목표로 준비했습니다.

최근 일때문에 준비성이 매우 미흡했기 때문에, 완주만 해도 과분한 성적이리라..

 

첫번째  1~5km

매우 여유롭게 치고나가는 코스! 찬바람이 무섭고 코가 아릴정도!

몸에 열이 안나지만! 넘치는 체력으로 540 페이스로! 아우 

 

두번째 5~10km

아직까진 여유롭습니다. 차가운 바람. 무섭도록 흘러내리는 콧물!!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아직은 이전 기록인 52분까지도 도착했으니까요.

 

세번째 10~15km

lsd 훈련을 게을리 한 결과... 퍼지기 직전까지..

몸만 뛰고 무릎과 호흡은 엉망진창

너무 배고픈 나머지 준비된 음식과 초코파이를 미친듯이 처먹고

옆구리를 부여잡고 뛰는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번째 15~18km 

갑자기 만난 페이스메이커 선생님...

홀로뛰는 마라톤 특성상 끝까지 혼자힘으로 완주하고 싶었는데...

페이스 메이커 선생님의 뒤를 홀린듯 쫒아가기 시작했고.. 

마찬가지로 힘들었던 주변 러너들이 나를 뒤쫒기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이루어진 "청주 마라톤 대행진" 이 시작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섯번째 18km~19km

발까지 맞춰가며 선생님의 페이스에 녹아들며 무아지경의 경지에 오를때 즈음

뒤로 쫒아오는 저를 보며 "젊음이 부럽다" 며 칭찬을 해주셨다.

(저는 하프마라톤을 뛰는데도 불구하고, 지나가는 지인과 정자에 앉아서 커피한잔 하는 바이브로 말씀하시는게 더 부러운데요.)

이런저런 이야길 했습니다.

 

  • 선생님 : 이제 얼마 안남았다. 잘할 수 있다. 포기하지마라
  • 나 : 선생님 덕분에 제가 완주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5km는 선생님이 대신 뛰어주신거나 다름없다.
  • 선생님 : 아니다. 다 학생이 한거다. 포기하지말고 죽었다! 생각하고 나머지 있는힘껏 달려라
  • 나 : 용기내 달려보겠습니다.

청춘만화 한장면 찍고 마지막 2km

 

마지막! 19km~ 21km

인사를 마치고 여태 모았던 힘을 다해 있는힘껏 달렸습니다.

사실 기억이 안납니다.

진짜로 터질꺼같은 심장 다리를 붙잡고 미친듯이 달렸습니다. 

중간에 CRC 크루원들이 응원해줬는데... 사실 잘 못들었어요..ㅠ 미안해요..

그래도 지나치고 난 뒤에도 이름을 불러주며 응원해줬는데 ㅠㅠㅠ

 

그렇게

완주 성공

유튜브 생중계중 골인하는 내모습

지옥과 같은 러닝 후..

ㅄㅇ...해맑고 ㅈㄹ이야..

너무 춥고 배고파서 준 간식 모조리 다 털어내고...

바로 응원하로 쫒아갔는데,  내가 너무 늦어서!!!

골인지점 근처에서 아직 들어오지 못한 러너들 사진을 몇개찍는것으로 마무리!

 

완주메달

내 인생 두번째 매달입니다.

못생겼지만 메달만 보세요.

 

이렇게 성황리 마무리된 청주 무심천 마라톤! 

내 나와바리에서 진행되는 마라톤이니 만큼 열심히 잘 하고 싶엇는데..ㅠ.ㅠㅠ.ㅠ.ㅠ.

충분히 준비하지 못해 매우 아쉬웠습니다. 

여러분 LSD훈련 잘해세요..

 

내가 경험한 러닝 훈련 - LSD 훈련법 (Long Slow Distance)

안녕하세요, 여러분! 책고입니다. 오늘은 마라톤 러닝 훈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짧게 소개할 러닝훈련법의 이름은 LSD(Long Slow Distance, 장거리 저강도) 훈련법이라고 들 하는데요

silence-blank.tistory.com

그래도 첫 하프이니 만큼 나중에는 더 준비해서 좋은 성적 낼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음에는 풀코스 뛰어야죠~

총정리!

  1. 초반 페이스는 괜찮으나 후반에 개판남
  2. 무심천 주변에 응가냄새 좋음
  3. 비가 많이와서 우비가 조금불편

다음 이야기...

지옥의 JTBC 마라톤 풀코스 신청 후기..

이걸 뛰네?

우리 러닝크루의 빛과 소금입니다.

 

🏃🏻@crc_official_
📸1 @j0sh_y00ns00
📸2 @diligent1996y
📸3 @hoonhee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