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요정/주방용품

29번째 소비-베이킹소다+과탄산소다+구연산 구매 후기 및 사용방법(ft.가성비가 브랜드다.)

by run_ji_run 2023. 1. 25.

반갑습니다 책고입니다. 

여러분들은 베이킹 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등의 보관을 어떻게 하시나요.

저와 같은 경우 기존에 구매한 다이소나 롯데마트 등 여러곳에서 구매한 제품 (지퍼백) 등을 이용했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게 되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구매하게 된 이유.

제가 스카이화학 - 가성비가 브랜드다 에서 구매하게 된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1.  지퍼백으로 된 제품의 불편함.
  2.  미친 가성비

첫번째로 지퍼백으로 된 제품의 불편함 입니다.

가루 형태의 제품은 보통 제품을 출시할 때 지퍼백과 같이 사용하여 보관에 용이하도록 하곤 하는데요.

처음에는 괜찮지만 시간이 지나거나 자주 열고 닫거나 습기에 민감한 곳에 보관할 때 지퍼백에 가루가 끼어 제품 상태가 안좋아 지고 굳어버리곤 합니다. 

 

그래서 저는 밀폐가 잘 되는 통을 구매하여 따로 보관하거나 통제품으로 된 제품을 구매해야 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에 갖고있는 베이킹 소다, 과탄산 소다, 구연산 등을 거의다 소모하였기에 새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두번째로 미친 가성비 입니다.

제가 하는 모든 소비에 기준인 돈과 효율의 중간을 선호합니다. 

??? : 야야! 싼게 비지떡이다!
??? : 비싼거 사봤자 소용이 없어 다 똑같어~

두개의 소비 경향을 전부 만족하는 가성비를 따지고 검색창에 "가성비 베이킹 소다" 를 쳤으며 제품에 첫번째 기준에 부합한 통으로 된 제품이 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상품 구매 페이지에 바로 들어가 봤습니다.

 

상품 구매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무식한... 용량..?

와... 진짜로 엄청난 용량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네이버 판매 페이지에 전체 제품을 캡쳐한것입니다. 주방용품은 물론 섬유유연제, 하수구 클리너, 락스 등등 대용량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용량과 갯수가 너무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정도면 일반 사업장에서 사용할 정도의 양입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심플한 포장을 보니, 어맛 이건 사야겠다고 바로 카드를 꺼내고 구매해봅니다.

 

제품을 받아보니...

포장도 가성비 있게.

포장이 다소 투박합니다만, 괜찮습니다. 용량이 1kg 이기 때문에 크기도 제법됩니다.  제가 제일 마음에 드는건 알록달록 하거나 번잡한 디자인이 아니라서 좋습니다. 담백하게 ' 가성비가 브랜드다' 라는 로고가 적혀있고 제품 이름이 적혀있는게 좋았습니다. 다만 베이킹소다나 구연산 등 그부분은 좀 크게 적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상세 설명이 과 주의사항 적혀있다.

  • 과탄산 소다
    일반 - 오븐, 렌지후드, 욕실, 변기, 카페트, 세탁조, 배수관 청소용
    표백 - 신발, 가죽, 섬유등의 표백
  • 베이킹 소다
    용도 - 야채, 과일 및 식기, 조리기구 세척
  • 구연산
    일반 - 오븐, 렌지후드, 욕실, 변기, 세탁조, 배수관 청소용

이렇게 간단하게 적혀있으며 눈이나 피부등 점막에 닿았거나, 먹거나 삼켰을 때의 조치방법등을 간단히 적어놓았습니다.

개봉해보자! 

이... 익숙한 포장 감각.. 카카오..?

이런 용기 익숙하시죠? 졸음 껌이나 카카오98%초콜렛이나 알약제형의 약등을 포장할 때 쓰는 통이네요! 이런 제품들이 플라스틱 통임에도 밀폐가 잘 된답니다.

 

용량이 어마무시하다.

가득 들어있지 않고 딱 1kg 정도만 들어있습니다. 기존에 지퍼백으로 사용하던 제품등을 새로 산 통에 옮겨 담았습니다. 200g 정도의 여유가 있습니다.

 

세탁용 제품들과 같이 넣어봤다.

어쩜 고려하고 구매한게 아닌데도, 위아래 간격이 딱 맞을까 ^^ 이럴때 구매한 제품이 얼마나 이뻐보이는지~

 

그럼 베이킹 소다, 구연산, 과탄산 소다는 어떻게 다르고 어떻게 사용하는가.

이 세개의 제품은 주부님들의 필수 아이템이지요. 천연 세제 삼총사 베, 구, 산... 과연 어떤 제품이고 어떨때 사용해야 하는지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염기성 성분으로 베,구,산 삼총사 중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제품으로 약 염기성 제품입니다.  식품에 사용이 가능한 1종 세제로 과일세척이나 음식을 다루는 주방청소, 주방용품, 싱크대 청소할 때 사용합니다!

  • 물에 넣고 과일의 농약을 제거할 때
  • 행주나 도마, 칼 등을 소독할 때
  • 냄새를 흡착 할 때 

구연산

구연산은 천연세제 베,구,산 중 유일한 산성 세제 입니다. 강 산성 세제로 욕실에 있는 염기성 오염등을 제거 할 때 사용합니다. 강 산성 제품이기 때문에 염기성 세제인 베이킹 소다나 과탄산 소다를 같이 사용하지 마시고 단독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장갑은 꼭! 사용하세요~

  • 수전에 낀 물때, 가습기, 텀블러, 거울 세척
  • 비누 찌꺼기 제거할 때 
  • 탄 후라이펜 청소할 때

과탄산 소다

과탄산 소다는 구연산과는 정 반대로 강 염기성 세제입니다. 베이킹 소다의 강화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강염기성을 갖고 있는 만큼 세정력이 강력합니다.  대신 염기성이 강해 스뎅을 제외한 다른 금속재질에 사용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꼭 고무장갑을 사용하시고~ 환기를 잘 시켜주셔야 합니다.

  • 흰옷 표백할 때
  • 옷 얼룩, 곰방이 제거할 때
  • 세탁조 소독 및 청소

마무리

오늘은 스카이 화학의 가성비가 브랜드다 베이킹소다 + 구연산 + 과탄산소다 1kg x 3 세트 제품을 구매하여 리뷰하고 각 제품의 활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저처럼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나 집안일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집관리에 항상 힘쓰셔야 합니다~ 청소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면 유지하는것도 중요합니다~ 꾸준한 관리를 해야만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확인 해 보시고 사용할때 잘못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책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