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뛰어보자/러닝 이야기

한달동안 달리기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얻었다. - 런데이 앱과 대청호 마라톤 도전!

by run_ji_run 2023. 7. 29.

안녕하세요, 여러분! 책고입니다.

여러분께 지난 한 달 간의 변화를 공유하고 싶어 이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이거 런데이 앱 홍보글 아닙니다. 다 쓰고 수정하다보니 광고같이 보이네요.ㅎㅎㅎ)

 

요즘 취미

비가 와서 몸이 다 젖어도, 늦은 밤에라도 항상 뛰었다.

요즘 제가 놀라운 변화를 느끼고 있는 이유는 단 한 가지, 바로 '러닝' 덕분입니다!

이 글에서는 러닝을 시작한 첫날부터 1달이 조금 넘은 지금까지 겪었던 긍정적 변화와 런데이라는 앱 소개, 그리고 오는 10월 청원생명쌀 대청호 마라톤 도전 계획을 이야기하려 합니다.

 

런데이 앱으로 러닝 시작하기

마라톤 러닝을 시작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단순히 신체적 활동의 목적이였습니다. 큰 스트레스로 집안에 박혀만 있었던 3주동안 집은 개판이고, 몸은 퉁퉁 불어갔지요. 그래서 마지막 힘을 짜내서 뛰어보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처음엔 방법이나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했죠. 그래서 일단 제가 필요한 것은 좋은 러닝 앱이었습니다. 습관적 운동에 도움이 될 만한 러닝 앱이 무엇일까 찾아보다 가장 신뢰할 만한 것이 바로 '런데이' 앱이었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부터 구체적인 훈련 계획까지 준비되어있고, 그때마다 원하는 훈련을 진행 할 수 있더군요!

 

장점

  • 1. 초보도! 고수도! 누구나!
    신체 상태와 러닝 목표에 맞춤형 훈련 계획을 제공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러닝을 할 수 있습니다.
  • 2. 참 쉽다 쉬워!한눈에 보이는 인터페이스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자세한 가이드로 쉽게 러닝 트레이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3. 러닝 상황 추적 ! 워치가 없다고 실망할 필요가 없다!
    워치 등이 있던 없던! 러닝 기록을 해준다는점! 물론 워치가 있다면 심박수 체크 등 더 다양하게 알 수 있지만, 스마트폰 그 자체 앱을 통해 러닝 기록이 저장되어 개선 사항을 확인하고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할 점은 런데이 앱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러닝에 도전하고, 건강을 챙기기에 매우 도움이 되는 앱입니다. 이 앱은 꾸준한 운동을 지키고 싶은 사람들에게 알맞으며, 실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려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 및 훈련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LSD 훈련이나 달리기 능력 향상하기 프로그램이 따로 있답니다.

 

러닝 크루에 가입하다.

러닝 크루에 가입하게 되면 러닝의 즐거움과 자기 계발을 높이는 데 훌륭한 동기가 될꺼라 생각했습니다.

만약 러닝을 하기 시작했는데, 흥미도 잃게 되어 그냥 어느순간 안뛰게 될꺼같아 약간의 강제성의 도움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여러 러닝크루를 알아보다가 청주 지역에 있는 러닝 크루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크루를 가입하며 가장 제가 신경쓴부분은

  • 1. 동기부여
    크루원들과 함께 운동하면 서로를 격려하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어 지속적인 운동이 가능할것같았습니다.
  • 2. 기술 및 운동법 공유
    완전한 런린이기 때문에 다양한 러닝 기술, 팁, 운동 방법 등을 공유하고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 3. 안전한 운동
    크루원들끼리 러닝을 하면 빠른 속도로 달리거나 위험한 구간에서 서로 도와주며 안전한 운동을 할수 있을거 같았습니다.
  • 4. 레이스 참가와 대회 준비 도움
    대청호 마라톤 같은 경우에도 제가 있는 크루 사람들도 출전을 준비하고 있더군요.

한달동안 나는...

정신적, 육체적 변화 한 달이 지난 지금, 마라톤 러닝 덕분에 기록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인 변화를 느끼고 있답니다. 러닝을 시작할때가 장마가 막 시작했을 무렵였습니다. 더우니까 나가지 말까? 비가 오니까 나가지 말까? 라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그래도 사람이라면!! 두발로 하는 달리기 조차 하지 못한다면 여기서 더 무너질 뿐이다 라고 생각했고,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땀을 흘림으로써 상쾌함,

오늘 러닝을 했다는 성취감,

비오는 날에 비맞으며 뛸때의 그 해방감!

 

그게 하루 하루 이어지니 화도 잘 나지 않고, 예전에 비해 스트레스를 훨씬 더 잘 이겨내고 일상 생활에서 긍정적인 변화도 눈에 띕니다.

그리고 신체적 건강 역시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수면의 질도 높아졌고, 허벅지와 엉덩이 종아리가 탄탄해지는 느낌이 매일매일 듭니다. 처음에 뛸때는 20분만 뛰어도 헉헉거렸지만 이제는 한시간 동안 저만의 페이스로달릴 수 있는 체력이 되었습니다!

 

10월 대청호 마라톤 도전 계획

저에게 있어 이러한 변화에 큰 영감과 동기부여가 될 다음 목표는 10월에 청주에서 열리는 청원생명쌀 대청호 마라톤입니다. 이 대회에서 지금까지의 성과를 확인하고 개인 최고의 기록을 세우려 합니다. (물론 10km 입니다 ㅎㅎㅎ)

 

최근동안 러닝을한것에 대한 성과를 대회에서 표출하고 그로인해 얻은 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달리며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도 계속 키워 나갈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러닝하여 더 많은 경험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도 항상 건강한 운동하셔서 스트레스를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힘내시고 너무 좌절하지마시고 한번 달려보세요.

무리는 하지마세요. 안그럼 이렇게 다쳐요..